오뚜기,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 ‘빠개장 된장국’ 출시
2024-10-14 송민규 기자
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색을 활용한 제품을 뜻한다. 오뚜기는 이를 적극 반영해 지역의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 ‘죽장연’과 함께 2023년 봄 한정판으로 출시한 ‘빠개장면’을 출시했다. 2024년 봄에도 재출시한 바 있다.
‘죽장연’은 포항시 죽장면 마을 주민들이 100% 지역 원료로 전통장을 담그는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양한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재래식’ ‘집된장’ ‘시골된장’ 등의 된장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확인하게 됐다”며 “이에 시즌 한정제품으로 선보였던 죽장연과 다시 한번 손을 잡고 상시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