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올리브영앱서 후기만 2만7000개...평점도 5점 만점에 4.9점

2024-10-25     정현철 기자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이 뷰티·헬스 버티컬 플랫폼 올리브영에서 슬로우 에이징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올리브영앱 내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의 구매 후기가 2만7000여개에 달하고, 평점은 5점 만점에 4.9점을 기록했다

슬로우 에이징이란 건강하고 젊은 상태를 유지하려는 욕구에서 비롯된 개념이다. 내·외면을 아울러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최근 올리브영은 ‘슬로우 에이징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해당 상품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모공 탄력 2종’은 런칭 기념 네이버 라이브방송에서 조기 완판에 성공했고, 올리브영 입점 직후에는 행사 품목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동아제약이 연구한 특허 출원 성분 나노-레티날RX콤플렉스를 함유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모공 탄력 특화 성분으로 나노 사이즈 입자가 모공 깊숙이 흡수되도록 도와 민감성 트러블 피부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파티온은 더마 화장품 시장에서 트러블 피부가 고민인 2030세대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파티온의 베스트셀링 제품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에는 동아제약이 9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헤파린RX콤플렉스’가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피부 트러블, 과다 피지 케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파티온은 올리브영에서 연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한 브랜드를 뜻하는 '100억 클럽' 입성, 스킨케어 판매 랭킹 1위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성장 배경으로 제약회사의 엄격한 테스트와 높은 품질 관리 기준에 의한 효능과 신뢰도 향상이 꼽힌다.

파티온 담당자는 “올리브영앱 내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의 구매 후기가 2만7000개 이상으로, 평점이 5점 만점에 4.9점을 기록했다는 것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써본 후 믿고 추천하고 있다는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피부 고민에 맞춘 혁신적인 제품과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