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1061억 원...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
2024-10-29 이은서 기자
화장품 사업의 매출은 650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114억 원으로 42.8% 증가했다.
온라인, 헬스앤뷰티(H&B) 등 국내 주요 육성 채널에서 성장이 지속됐으나 면세점 업황 둔화와 해외 사업 효율화 영향으로 매출이 줄었다. 중국에서는 더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매출 고성장이 이어졌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생활용품 사업의 매출은 5626억 원으로 1.3% 줄었다. 영업이익은 412억 원으로 11.8% 줄었다.
피지오겔, 유시몰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성장은 지속됐지만 전년도 북미 사업 효율화 영향이 지속되며 매출이 감소했다. 수익성은 고정비 부담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음료 사업의 매출은 5004억 원으로 1.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535억 원으로 27.5% 줄었다.
코카-콜라 제로 등 제로 음료와 파워에이드 판매는 호조를 띠었다. 하지만 내수 경기 부진으로 음료 소비가 둔화되면서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도 원부자재 단가 상승과 음료 시장내 경쟁 심화로 인해 역성장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