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44년 경영철학 담은 신간 '말의 힘' 출간

2024-12-04     송혜림 기자
웅진그룹은 윤석금 회장이 자신의 경영철학과 인생철학을 담은 신간 '말의 힘'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말의 힘'은 말과 생각이 인생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하며 긍정적인 언어가 운명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평범한 청년에서 대한민국 기업사에 한 획을 그은 기업 총수로 성장하기까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윤 회장의 경험과 교훈을 다뤘다.
 

책은 윤 회장의 자전적 경험과 철학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브리태니커 한국지사 영업사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백과사전을 처음 판매한 기억, 세계 최초로 생활가전 렌털 서비스를 도입한 웅진코웨이의 성공 신화, IMF 외환위기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의 위기 극복 사례 등 윤 회장의 44년 경영사가 담겨 있다.

'말의 힘'은 일상 속 말과 태도가 인생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결정적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 윤 회장은 책에서 “매일 내게 하는 말, 남에게 하는 말, 세상에 전하는 말이 얼마나 큰 힘을 가지는지 깨닫고 이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 회장은 “행운은 불행 뒤에 숨어 있다"라면서 “삶이 어려울 때 포기하는 것은 쉽지만 말을 바꿔 마음을 바꾸고 행동을 통해 변화를 만들어내는 것이 진정한 성공의 열쇠”라고 말한다.
 
'말의 힘'은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의 44년 경영 철학과 성공의 비밀을 담은 자기계발서로 전작인 '나를 돌파하는 힘'(2022)에 이어 2년 만에 펴낸 네 번째 저서다. 웅진씽크빅의 단행본 브랜드 리더스북에서 출간된 이 책은 12월 4일부터 전국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