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자체브랜드 리얼프라이스, 론칭 1년만에 매출 500억 원 달성
2025-01-19 이정민 기자
리얼프라이스는 GS25의 운영사 GS리테일의 가격 소구형 PB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우수 제조사와의 협업을 통해 NB상품 대비 20%~30%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된다.
회사 측은 고물가 시대 속 장보기·생필품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 전략이 리얼프라이스 성장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론칭 초기 6종으로 시작했던 리얼프라이스 상품은 계란, 우유, 라면, 김, 쌀, 두부, 콩나물, 등 50여 종까지 확대됐으며 신선계란, 1974우유 900ml 등이 각각 5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리얼프라이스 성장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오는 23일에는 △완도김우동 △멸치칼국수 등 냉장면 2종이 올해 첫 리얼프라이스 신규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기획 초기 판매가를 카테고리 내 최저가인 1000원대로 미리 책정하고 품질, 맛 경쟁력을 높이는 프로세스로 개발이 시작됐다.
4개월 간 품질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내부 블라인드 맛 테스트에서 1등 상품에 뽑힌 2종의 상품 출시가 최종 결정됐다.
2종의 상품은 생면, 고명, 특제 소스로 구성됐고 가격은 기존 냉장면 대비 50% 저렴한 1900원에 판매된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MD는 “가격, 품질, 맛 등 가장 높은 수준의 기준을 통과한 상품이 리얼프라이스 브랜드 상품으로 출시되고 있다”며 “4개월간 개발 역량을 쏟아 리얼프라이스 냉장면 2종을 올해 첫 라인업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