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자체브랜드 리얼프라이스, 론칭 1년만에 매출 500억 원 달성

2025-01-19     이정민 기자
편의점 GS25가 지난해 1월부터 물가안정 상품으로 전개하고 있는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론칭 1년여 만에 500억원 규모의 매출을 올렸다고 19일 밝혔다.

리얼프라이스는 GS25의 운영사 GS리테일의 가격 소구형 PB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우수 제조사와의 협업을 통해 NB상품 대비 20%~30%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된다.

회사 측은 고물가 시대 속 장보기·생필품을 중심으로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 전략이 리얼프라이스 성장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론칭 초기 6종으로 시작했던 리얼프라이스 상품은 계란, 우유, 라면, 김, 쌀, 두부, 콩나물, 등 50여 종까지 확대됐으며 신선계란, 1974우유 900ml 등이 각각 5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리얼프라이스 성장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모델이 리얼프라이스 냉장면 2종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조사들로부터 리얼프라이스 상품 관련 협업 제안도 증가하고 있다. 브랜드 성장에 힘입어 GS25는 올해 1분기 선보일 13여 종의 리얼프라이스 신규 상품 기획을 마쳤으며 연말까지는 리얼프라이스 라인업을 100여 종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23일에는 △완도김우동 △멸치칼국수 등 냉장면 2종이 올해 첫 리얼프라이스 신규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기획 초기 판매가를 카테고리 내 최저가인 1000원대로 미리 책정하고 품질, 맛 경쟁력을 높이는 프로세스로 개발이 시작됐다.

4개월 간 품질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내부 블라인드 맛 테스트에서 1등 상품에 뽑힌 2종의 상품 출시가 최종 결정됐다.

2종의 상품은 생면, 고명, 특제 소스로 구성됐고 가격은 기존 냉장면 대비 50% 저렴한 1900원에 판매된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MD는 “가격, 품질, 맛 등 가장 높은 수준의 기준을 통과한 상품이 리얼프라이스 브랜드 상품으로 출시되고 있다”며 “4개월간 개발 역량을 쏟아 리얼프라이스 냉장면 2종을 올해 첫 라인업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