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토요일 주문량 38% 증가...주7일 배송 서비스 '매일오네' 효과 톡톡
2025-03-09 이정민 기자
CJ온스타일은 업계 최초로 주7일 보편적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CJ대한통운의 ‘매일 오네’를 통해 주말에도 빠르게 도착하는 신속 배송 서비스로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고 있다. 또한 ‘내일 꼭! 오네’, ‘오늘 오네(주문 시 당일 도착)’, ‘새벽에 오네(평일 오후 9시 이전 주문 시 익일 새벽 도착)’ 등으로 배송 서비스를 세분화해 빠른 배송 경쟁력이 강화됐다.
같은 기간 2024 FW시즌 오프 및 2025 SS 시즌 론칭으로 패션 수요가 특히 증가했으며 ‘에스티로더’, ‘다이슨’, ‘리쥬란 힐러’ 등 프리미엄 뷰티와 ‘로보락S9’ 등 디지털 가전 등 신상품 출시가 이어지며 주말 쇼핑 트래픽 상승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로보락은 ‘내일 꼭! 오네(주문 시 익일 도착)’ 서비스 효과를 톡톡히 봤다. 지난달 21일 신제품 특집 방송에서는 익일 도착 서비스를 적용해 4000대가 조기 매진됐으며 26일 모바일 라이브쇼 ‘안재현의 실내합니다’ 에서도 심야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익일 도착을 강점으로 내세워 1000대 이상 판매됐다.
올해는 배송 혁신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현재는 직접 배송하는 ‘센터배송’ 상품에만 적용돼 있는 주7일 배송 서비스를 상반기 중으로 협력사 직배송 상품까지 확대 적용해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까지 빠른 배송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빠른 배송 서비스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완성하는 핵심 전략” 이라며 “업계 최고 수준의 배송 인프라를 구축해 고객 서비스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