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서 고객 만족도 역대 최고 점수 기록

2025-03-13     이설희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해 2년간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상승률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SH공사는 이번 조사에서 전년 대비 3.6점이 오른 87.9점을 받았다. 2023년과 2024년 2년간 총 7.5점 상승해 전국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행안부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10월까지 전화와 면접 등을 통해 진행됐다. ▲사업 유형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다.

6개 사업 유형과 5개 세부 평가 분야 전반에서 역대 최고점으로 모든 만족도가 상승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SH공사는 ▲고객 관리 카드 신규 제작을 통한 고객 불편사항 해소 ▲찾아가는 현장 고객 만족(CS) 간담회 실시 확대 ▲자체 고객 만족도 개선을 통한 환류 강화 ▲선제적인 정보 제공으로 시민의 알 권리 충족 등 전사적인 고객 만족도 제고 노력으로 전 분야 만족도 상승 및 역대 최고점을 달성한 것으로 보고 있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서울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 고객 만족도 점수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