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16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365일 24시간 전화 상담 제공

2025-05-21     정은영 기자
경동나비엔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6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전화 상담을 제공했다. 또한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팅 등 다양한 상담 창구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렸다. 

아울러 '나비엔 영상지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상담도 실시하며 엔지니어 방문 전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7회 연속 받았다. 지난해 보일러 업계에서 유일하게 'CCM 우수 인증기업 명예의 전당'에도 올랐다.

경동나비엔은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나비엔 AI 서비스'를 도입해 문제 해결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고객이 가스보일러의 실내 온도 조절기(룸콘)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에러 코드를 분석해 상황에 맞는 자가 조치 방법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이외에도 '보이는 ARS' 서비스를 통해 청각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였다. 

2022년부터는 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고자 음성 안내 실내 온도조절기(룸콘)와 점자 스티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작년부터 적용 모델을 확대했다.

경동나비엔은 AI가 답변을 제공하는 지능형 고객센터인 'AI 콘택트 센터'(AICC, AI Contact Center)도 구축했다. 서비스 접수가 필요할 경우 채팅창에 요구 사항을 입력하면 하단에 표시되는 'A/S 접수' 또는 '실시간 채팅 상담하기' 링크를 통해 직접 서비스를 접수하거나 상담사와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