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 위해 코스포와 전략적 연대

2025-07-04     이정민 기자
쿠팡이 이날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과 함께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구태언 코스포 부의장, 전경수 쿠팡 전무 외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왼쪽부터) 구태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부의장과 전경수 쿠팡 전무가 업무협약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쿠팡

주요 내용으로는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부 사업에 공동 협력 △코스포 회원사의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우선 할인 제공 △공동 연구 및 이와 관련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에 걸친 지원 방안 마련 등을 포함한다.

구태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부의장은 "이번 협약은 AI 기술의 미래를 이끄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의미 있는 첫 걸음으로, 쿠팡과의 전략적 연대가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에 실질적인 힘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김성한 대표는 “코스포와의 이번 전략적 연대를 통해 국내 AI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AI 시대를 이끌어 갈 새로운 테크 유니콘, 수출 기업들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협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는 쿠팡이 만든 AI 컴퓨팅 서비스다. 쿠팡은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모한 인공지능 컴퓨팅 자원 활용기반 강화사업에 지원했으며 향후 AI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부의 다양한 사업에도 폭넓게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