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주유소 부문 17년 연속 1위
2025-07-07 이범희 기자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교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기업과 산업의 품질 경쟁력 향상과 국민 삶의 질 제고를 목표로 한다.
올해는 전담 조직인 DevOps팀이 고객 피드백을 신속히 반영하며 앱 사용자 경험을 한층 개선했다. 국내 정유사 최초로 Car Play와 Android Auto 연동 기능을 도입해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주유소 찾기’, ‘바로주유’, ‘포인트·쿠폰 조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스마트폰을 흔들어 주유를 시작할 수 있는 ‘Shake & Pay’, 앱 실행 없이 위젯으로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홈화면 위젯을 리뉴얼하는 등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결제 수단도 꾸준히 확대 중이다. GS칼텍스는 2020년부터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제로페이 등 4개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고, 2023년에는 애플페이를 추가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셀프 주유소에서 더욱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All-in-one 셀프 주유기 결제 단말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창수 GS칼텍스 모빌리티&마케팅본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에너지 소비 형태 및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GS칼텍스 주유소를 찾는 고객들이 혁신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굴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범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