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상반기 1만2000마리 치킨 온기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진심 건넸다

2025-07-09     송민규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치킨대학 착한기부’,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올해 상반기 지역 사회 이웃들에게 치킨 1만2000여 마리를 전달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2억7000만 원에 이른다.

지난 6월 24일 BBQ는 6·25전쟁 75주년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군 전사자 유해발굴 업무를 수행하는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에 방문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치킨 세트 300인분을 전달했다.
▲BBQ가 6·25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시 동작구 현충원에 위치한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에 치킨 세트 300인분을 기부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지역내 홀몸 어르신, 장애인 취업준비를 지원하는 장애인복지관, 지역별 한부모 가정, 그룹홈(아동공동생활가정), 해외 파병을 앞둔 국군 장병들까지 치킨을 기부했다.

또한 BBQ는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와 함께 지난 4월 아동보육원에 방문해 치킨 100인분 기부했고 5월 농번기를 맞아 모종이 길러진 모판을 트럭에서 실어 비닐하우스와 논까지 운반하고 이앙기에 옮기는 작업을 진행했다.
노후된 공립 초등학교에 방문해 실내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아이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학교내 총 3개 층 복도 벽면에 각각 가로 2m, 세로 3m 크기로 벽화를 그리고 페인트 칠을 진행하기도 했다.

최근 BBQ는 ‘데이터앤리서치’ 조사에서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뉴스, 커뮤니티 게시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4~5월 치킨 브랜드별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BBQ가 1000건이 넘는 포스팅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BBQ 관계자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나눔의 가치라는 희망의 씨앗이 지역사회 곳곳에 퍼짐으로써 미래세대가 더 따뜻한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지원을 하는 것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한 노력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