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이천 장호원 카페거리 조성 등 정책과제 6건 논의
2025-07-10 양성모 기자
이날 정담회에서는 △학교진입 경사로 겨울철 안전개선 △이천 장호원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카페거리 조성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농수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지원정책 방안마련 등 총 6건의 정책과제에 대해 이천시와 도의회간 협력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허원 의원(국힘·이천2)은 “온난화속 한파일수 증가로 언덕이나 산지에 위차한 학교의 진출입로 결빙시 학생안전이 위협받고 있다”며 “열선시스템 설치, 미끄럼 방지코팅, 고무 매트 등 초·중·고 학교진입 경사로에 저렴하게 많은 학교가 설치될 수 있도록 겨울철 안전 개선”을 제안했다.
김일중 의원(국힘·이천1)은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과 인프라 조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반려문화 개선 및 비반려인과의 갈등 해소를 위해 반려동물 테마파크 및 반려동물 캠핑장 조성 등으로 이천시가 반려동물의 거점지역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이천시 주요 현안에 대한 도의회의 깊은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이천시 종합실내체육관 건립사업, 축산분야 국고보조사업 도비확보 건의 요청 등 도차원의 예산 요청과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양성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