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뉴발란스, 하반기 전략 제품 레트로 러닝화 ‘204L’ 공개

2025-07-14     이정민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올해 하반기 전략 제품으로 레트로 러닝화 ‘204L’을 공개하고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된 아티스트 로살리아와 함께한 첫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로살리아는 전통 플라멩코를 현대 음악과 감각적으로 결합한 스타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스페인 대표 아티스트다. 강렬한 스타일링과 예술적 감각을 겸비해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으며 최근 글로벌 셀럽들과의 협업으로 국내에서도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뉴발란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와 문화를 잇는 브랜드 비전을 강화하고 로살리아와 함께 다양한 글로벌 캠페인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뉴발란스 레트로 러닝화 ‘204L’ 이미지. 사진=이랜드월드

204L은 뉴발란스가 라이프스타일 러닝화 라인업을 확장하며 선보이는 핵심 모델이다. 회사 측은 슬림하고 날렵한 로우컷 실루엣에 고급스러운 올오버 스웨이드 소재, 그리고 2000년대 스타일의 디테일을 결합해 복고적 무드와 현대적 감성을 동시에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일상 속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착화감을 제공해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뉴발란스는 204L 론칭과 함께 로살리아와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선보인다. 로살리아는 최근 뉴발란스의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애슬리트 패밀리로 공식 합류하며 브랜드와의 첫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캠페인 영상은 보스턴에서 뉴욕으로 향하는 로살리아의 여정을 배경으로 구성되며 다섯 편의 시리즈로 공개된다. 각기 다른 스토리로 전개되는 영상은 하나의 영화처럼 구성되며 등장하는 ‘의문의 패키지’와 그 안에 담긴 맞춤형 로고 페인팅은 뉴발란스와 로살리아의 예술적 결합을 상징적으로 담아낸다.
 
‘204L’은 오는 7월 중 뉴발란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주요 매장, 성수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한 글로벌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순차 발매될 예정이다.

로살리아는 “뉴발란스의 오랜 팬으로서 이번 협업은 정말 특별하고 설레는 경험”이라며 “204L 캠페인을 통해 나만의 감성과 브랜드의 비전을 함께 표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204L은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브랜드의 정체성과 스타일을 다시 정의하는 핵심 모델”이라며 “로살리아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뉴발란스가 추구하는 문화적 연결, 그리고 레트로 러닝 무드의 진화를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