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 소비쿠폰 효과로 주간 이용자 46만 명 증가

2025-08-06     박인철 기자
신한은행은 배달앱 ‘땡겨요’가 지난달 21일부터 시작된 민생 회복 소비쿠폰 발행 효과로 주간 이용자 수(WAU)가 배달앱 중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땡겨요’의 WAU는 7월 셋째 주(7/14~20) 약 101만 명에서 7월 넷째 주(7/21~27) 약 147만 명으로 46만 명 증가해 배달앱 중 가장 높은 증가폭을 기록했다. 

7월 이용자수(MAU)는 약 238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2만 원 이상 2회 주문 시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 사업’ 등의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이용자 유입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25일부터 ‘땡겨요 만렙! 1만 원 무한 보상’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이벤트는 ‘신한 SOL뱅크’, ‘신한 SOL페이’ ‘’서울Pay+’ 등 다양한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지난달 31일 부산시 및 지역 소상공인 단체들과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으며 ‘땡겨요’ 앱에 부산시 지역화폐 결제 기능을 탑재하고 소비자 할인 쿠폰 제공 및 총 200억 원 규모의 금융지원도 함께 추진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