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화장지 사업은 핵심 비즈니스, 매각설 사실무근"

2025-08-13     송민규 기자
유한킴벌리는 13일 "일각에서 화장지 사업 매각설이 언급되고 있다"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화장시 사업은 당사의 핵심 비즈니스"라며 "크리넥스 등은 유한킴벌리의 상징과도 같으며, 국민 브랜드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결코 여타의 고려 대상이 될 수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이어 "창립이래 50년 넘게 대한민국 화장지 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외국산 제품의 공세에 맞서 국내 시장을 굳건히 지켜왔다"며 "코로나19로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는 와중에도 화장지가 원활하게 수급 될 수 있도록 조업에 혼신의 힘을 다함으로써, 국내 공급망의 안정에 크게 일조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유한킴벌리는 "앞으로도 독자적인 연구개발과 제조 역량을 발휘해 대한민국 1등 제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FSC-CoC 인증, 핸드타월 재활용 등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경제, 사회, 환경이 조화로운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