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화장지 사업은 핵심 비즈니스, 매각설 사실무근"
2025-08-13 송민규 기자
유한킴벌리는 "화장시 사업은 당사의 핵심 비즈니스"라며 "크리넥스 등은 유한킴벌리의 상징과도 같으며, 국민 브랜드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결코 여타의 고려 대상이 될 수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이어 "창립이래 50년 넘게 대한민국 화장지 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외국산 제품의 공세에 맞서 국내 시장을 굳건히 지켜왔다"며 "코로나19로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는 와중에도 화장지가 원활하게 수급 될 수 있도록 조업에 혼신의 힘을 다함으로써, 국내 공급망의 안정에 크게 일조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유한킴벌리는 "앞으로도 독자적인 연구개발과 제조 역량을 발휘해 대한민국 1등 제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FSC-CoC 인증, 핸드타월 재활용 등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경제, 사회, 환경이 조화로운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