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아이콘] 고객 요구 반영한 정수기 라인업, 소비자 만족도 쑥쑥

2025-08-27     정은영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5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소비자들은 LG전자, 쿠쿠, 청호나이스, 교원웰스, SK매직, 현대큐밍 등 렌탈업체 정수기 브랜드 중 코웨이 '아이콘'에 가장 많은 32.4%의 표를 던졌다.

아이콘은 코웨이 대표 정수기 브랜드로 초소형부터 대용량까지 아우르는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가 생활환경에 맞춰 선택의 폭의 넓다.

특히 코웨이는 얼음정수기가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시장 변화에 주목해 제품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니즈와 사용 환경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반영해 아이콘 브랜드에서도 얼음정수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에 주력했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

코웨이는 얼음 저장 용량을 대폭 늘린 1.1kg 대용량 모델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에 이어 최근에는 국내 최소 사이즈의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를 선보이며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는 얼음정수기를 사용하고 싶어도 공간 제약으로 인해 구매를 망설였던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개발된 초소형 제품이다. 가로 20cm의 한 뼘 남짓한 크기로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현했다. 콤팩트한 크기로 주방 공간 활용도를 높여 1인 가구나 소형 주거 환경에서도 부담없이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1.1kg의 얼음 저장고를 탑재해 얼음 용량을 대폭 늘려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며다.

코웨이의 얼음정수기는 성능은 물론 고객 편의성까지 고려한 기술이 두루 적용됐다. 특히 얼음정수기의 핵심인 제빙 기술에는 코웨이만의 ‘듀얼 쾌속 제빙 시스템’을 적용해 얼음을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하루 얼음 생성량을 크게 향상시켜 여름철 얼음 사용이 많은 시기에도 충분한 얼음을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소비자 중심의 기술 혁신을 통해 정수기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이러한 역량은 얼음정수기 시장에서도 분명한 경쟁 우위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