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네파] 맞춤형 ‘테크 커뮤터’ 제품으로 아웃도어 시장 선도

2025-08-25     이정민 기자
네파(대표 이선효)가 ‘2025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네파는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내셔널지오그래픽 △K2 △밀레△컬럼비아 등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사이에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뽑혔다.

2005년 국내에 론칭한 네파는 자연 보호 옹호자(Nature Environment Preservation Advocate)의 약자로 자연 보호 및 상생 철학을 담아 탄생한 아웃도어 브랜드다. 지난 2023년부터 ‘조이 오브 네이처(Joy of Nature)’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자연 친화적 감성을 담은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
 
▲네파 '컴포 테크 반팔 셔켓' 화보 이미지(사진=네파)

올해는 급변하는 기후 환경과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아웃도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지속되는 고물가로 인한 실용적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능성과 패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상품 전략을 펼쳤다.

멀티 유즈(Multi-use) 아이템과 에센셜 제품군을 확대하는 가운데 길어진 여름 시즌에 대응해 기존 반팔 티셔츠 중심의 냉감 의류를 총 24가지 스타일로 확대한 ‘컴포 시리즈’를 선보였다.

다가오는 FW시즌에는 급변하는 기후 환경과 변화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실용성에 집중한 기능성 테크웨어를 강화했다. 짧아진 가을과 늦어지는 혹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목적 자켓 라인업을 확대하고 아웃도어 기능성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결합해 출퇴근부터 일상까지 폭넓게 착용할 수 있는 ‘테크 커뮤터’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한 여성 전용 라인업도 한층 강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네파는 ‘자연 속 즐거움’의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 소통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2023년부터 운영 중인 아웃도어 커뮤니티 ‘네파 크루(NEPA CREW)’는 아웃도어 N-미션, 오르락(樂)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아웃도어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지난 4월 오픈한 청계산 스토어는 자연 속 여정을 마무리하며 경험을 나누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