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정관장] 126년 전통·품질 경쟁력으로 독보적 신뢰 얻어

2025-08-25     송민규 기자
KGC인삼공사(대표 임왕섭)의 정관장이 ‘2025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홍삼제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80%를 넘는 득표율로 천지인홍삼(동원F&B), 한삼인(농협홍삼), 한뿌리(CJ웰케어) 등 여타 브랜드를 압도하고 정상을 차지했다.

KGC인삼공사는 고품질 원료와 제조 노하우로 생산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황진단'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앞세워 건강식품 시장을 이끌고 있다.

아울러 정관장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혈당 조절 신제품 'GLPro(지엘프로)'를 비롯해 남성건강을 위한 ‘RXGIN(알엑스진)’,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등 차별화된 소재를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맛과 제형에 트렌디함까지 더한 '에브리타임필름 맥스·컴피’, '아미노 활기력샷’이 젊은 고객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정관장은 계약재배를 통한 체계적 경작 관리 시스템으로 청정 원료삼을 생산하고 식품 이력 추적관리 등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안전성 검사 항목은 최대 430여 가지로 품질관리 시스템을 강화해 신뢰를 구축해왔다. 세계 최대 규모의 홍삼 제조 시설인 고려인삼창은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FSSC 22000(글로벌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을 획득하는 등 철저한 식품 안전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다.
 
▲정관장 에브리타임 오리지널

정관장은 126년 역사와 R&D 기술력을 바탕으로 홍삼의 과학적인 기능을 밝히는데도 역할을 해왔다. 연구개발을 통해 2008년 혈행 개선, 2009년 기억력 개선, 2012년 항산화 작용, 2014년 갱년기 여성 건강뿐만 아니라 2022년 홍삼오일의 전립선 건강, 2024년 혈당조절 기능성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공식 인정을 받았다. 또한 침향, 녹용 등의 천연물 소재 분야에서의 연구개발도 선도하고 있다. 

‘정관장’은 현재 미국, 중국, 대만, 일본 등 전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하며 대한민국 건기식의 위상을 전 세계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한국 건강기능식품 기업 중 최초로 미국 프리미엄 마켓 체인 기업인 ‘스프라우츠’와 계약해 미국 현지인 맞춤형 제품 에브리타임 2000mg 등을 입점했고,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기업인 ‘웰시아’와 일본 1위 종합쇼핑몰 ‘이온몰’과 계약하는 등 해외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해외 현지 소비자들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은 126년 노하우와 엄격한 품질관리를 앞세워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우리나라 대표 건강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건식시장에서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차별화된 연구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