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한국타이어] 기술 혁신 선도...글로벌 50개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2025-08-27     임규도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2025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타이어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타이어는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쟁쟁한 브랜드들과 경합 끝에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타이어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는 테크놀로지 혁신과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이어오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각인시키고 있다.

글로벌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 테크놀로지로 프리미엄 완성차·전기차 브랜드 핵심 파트너로 활약 중이다. 현재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50여 개 브랜드 약 280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한국타이어는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앞세워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입지를 구축했다. 독자 기술 체계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 설계로 저소음, 향상된 마일리지, 완벽한 그립력, 낮은 회전저항 등 4대 핵심 기술이 최적 균형을 이루며 가장 진보된 EV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대다수 전기차 모델에 장착 가능한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300여 개 규격을 운영 중이다.

한국타이어는 월드 랠리 챔피언십,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뉘르부르크링 24시 시리즈 등 70여 개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및 참가팀을 후원하며 모터스포츠 기술력과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각인시키고 있다. 대회에서 확보한 주행 데이터는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 R&D 과정에 활용돼 기술 초격차 실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한국타이어는 ‘한국’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 캠페인으로 잠재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최근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 타이어 튜브 대여소 콘셉트의 ‘한국타이어 튜브 숍’ 팝업스토어를 마련하고 다채로운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국타이어는 양양 서피비치에 타이어 튜브 대여소 콘셉트의 ‘한국타이어 튜브 숍’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을 활용한 안전 점검 프로모션 ‘타이어 보이’를 통해 프로야구 팬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지원했다. 6월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맥주 보이 콘셉트의 타이어 보이들이 경기장 방문 고객 712명을 대상으로 차량 타이어 상태와 공기압 무상 점검 서비스에 나서며 운전자들의 안전 인식 개선에 기여했다.

티스테이션의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은 타이어가 익숙하지 않은 다양한 연령대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량 번호 등록만으로도 고객 차량에 딱 맞는 타이어 제품, 성능, 가격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향상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임규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