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톺아보기】 부산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 교통·교육·직주근접 '3박자'…고분양가·소음 아쉬워

2025-08-27     이설희 기자
대우건설(대표 김보현)이 부산 강서구 일원에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를 분양한다. 에코델타시티 부지는 현재 대규모 개발이 진행 중이다. 에코델타시티 내에서 최고층으로 조성 예정이다.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 최대 강점은 교육 환경이다. 부지 안에 중학교가 건립 예정이다. 반경 1km 내에 초‧중‧고가 고루 분포돼 있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교가 많다.

인근에 대형 산업단지가 있어 직주 근접 메리트도 갖췄다. 자차로 10분 거리에 전일반산업단지, 부산신항배후 물류단지, 부산진해경제자유단지 등이 위치해 있다. 삼성, 르노코리아, 농심 공장 등과 가깝다.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에서 에코델타시티역(예정)까지 도보 거리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는 교통 호재를 앞두고 있다. 단지 인근에 부전-마산 복선전철 에코델타시티역이 2028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게다가 강서선 트램(계획)도 시행 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에서 10km 거리에 김해국제공항이 위치해 있어 해외도 편하게 이동 가능하다. 자차로 20분이면 도착할 정도로 가깝다. 다만 평소에는 비행기로 인한 소음공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 인근 학교들

교육 환경은 훌륭하다. 단지 내에 중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해 있어 ‘중품아’ 입지를 갖췄다. 단지 건너편에는 예비 입주민 자녀들이 배정받을 초등학교도 신설 예정이다. 또한 도보권에 신설되는 초‧중‧고가 8개 이상이다.

편의성은 차차 개발 예정이다. 2027년에는 전국 최대 규모의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준공된다.

또한 단지 바로 뒤에 근린상업융지가 있어 향후 공공청사 이용에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의료시설이 들어서는 업무용지와 중심상업융지도 가깝다. 단지 서쪽은 단독주택융지라 서낙동강뷰 확보도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에코델타시티는 국내 첫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부산 강서구 일대에 인구 약 7만6000명 규모의 서부산 생활권 핵심 주거지로 개발 중이다. 자율주행차,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과 서비스가 도시 전체에 적용된다.

인근에 대형산업단지와 사기업들의 공장이 많이 위치해 있어 직주 근접 장점을 가졌다. 다만 단지에서 20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소음과 대기오염이 예상돼 주의가 필요하다.
 
분양가는 인근에 비해 비싸다는 평이다.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는 공공분양으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지만 인근 아파트에 비하면 분양가가 높은 편이다. 3.3㎡당 평균 분양가 1600만 원대로 ▲전용면적 59㎡ 최고 4억5130만 ▲전용면적 84㎡ 최고 5억9890만 원으로 형성됐다. 최근 분양한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와 '중흥S클래스 에듀리버'는 전용면적 84㎡ 기준 5억 초중반대에 분양된 바 있다.

부동산 커뮤니티 이용자는 “푸르지오 브랜드 이름값도 있고 위치도 좋아 여러모로 기대된다. 에코델타시티 내에서 가장 고층이라 조경도 좋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인근에 위치한 E공인중계사 관계자는 “국내 TOP3 건설사의 브랜드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며 “앞으로 이어질 개발 호재도 고려하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 단지 배치도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는 부산 강서구 강동동 4434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4층, 총 1370세대로 조성된다. 청약은 9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0일, 정당계약은 10월 29일~11월 2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8년 9월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