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추석 연휴, 게임하면서 재화·아이템 공짜로 챙겨볼까?...게임업계, 다양한 추석 이벤트 진행
마비노기·세븐나이츠·리니지 등 80여종 참여
2025-10-03 양성모 기자
넥슨(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마비노기, 바람의나라 등 12종 온라인게임과 메이플스토리M 등 모바일 게임 6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던전앤파이터는 오는 16일까지 '배니부와 함께 즐거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천 지역 던전 플레이를 진행하면 △행운의 푸른 뱀 아바타 세트 상자 △종말의 계시 △영롱한 종말의 문패 등 보상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이동속도와 스킬 강화 혜택을 제공한다.
▲마비노기는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매일 1회 접속하면 '함께 보내는 추석 송편 선택 상자'를 지급한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지난 2일부터 16일 점검 전까지 '풍성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거대한 달을 인게임 던바튼 광장에 설치한다. 유저가 던전 또는 사냥터 미션을 완료하면 '알쏭달쏭 보름달 상자'를 하루에 1개씩 받을 수 있다. 누적 플레이 시간, 출석 퀘스트, 추석 온타임 이벤트 등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은 9일까지 윷놀이 완주 횟수에 따라 '뱀탕', '자동전투 충전권(30분)', '에루의 한가위 선물 상자' 등을 지급한다.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 등 13종 모바일게임에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중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지난 2일부터 출석만 해도 ‘빛나는 스킬 강화석’, ‘전설 알’, ‘루비’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보름달 출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초승달 상자’를 활용한 ‘보름달 스페셜 미션 이벤트’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넷마블의 ▲나혼렙은 '대보름! 출석 선물 이벤트'가 진행되는 23일까지 게임에 출석만 해도 '헌터 전용 무기 설계도', '증폭 매개체' 등을 얻을 수 있다. 각종 성장 재화를 지급하는 '대보름 데일리 미션', '대보름 월드 드랍 & 수집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대표 박병무·김택진)는 리니지 시리즈와 아이온 등 10종의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에서 이벤트를 선보인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지난 1일부터 약 2주 간 추석 이벤트 ‘달 달 무슨달’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획득한 '잘 여문 햇알밤' 아이템을 사용해 각종 보상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하면 12분마다 '한가위 복주머니(1일 최대 10개 제한)'도 획득 가능하다. 복주머니 개봉 시 '을사년 꿀송편', '을사년 쑥송편'과 함께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각종 보상 아이템을 얻는다.
▲리니지M은 15일 정기 점검 전까지 '달토끼의 보물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시련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지급되는 '달토끼의 보물 상자'를 개봉해 '달토끼 송편'을 획득하고 확률에 따라 토끼 관련 성물 카드 1종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아이온은 29일까지 PC방 한가위 특별 선물 이벤트를 연다. 유저는 PC방에서 아이온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희귀 마석 선택 상자', '데바 캔디 상자' 등을 지급하는 '데일리 보상' △'모션 선택 상자(15일)', '강화석 상자', '고급 확성기' 등을 제공하는 '주간 보상' △PC방 전용 신규 의상 '병아리'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대표 김승철·배태근)도 피망 뉴맞고 등 9종에서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20일까지 ▲피망 뉴맞고에서 명절 콘셉트의 추석 세일즈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작은별', '초승달', '반달', '보름달' 상품으로 구성된 '달이 차오르는 4단계 프리미엄 패키지'를 순차 구매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프로필과 '명월 화투패'를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아이모와 더 스타라이트 등 7종의 모바일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모에서 추석을 맞아 필드 참여형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추석단풍잎’과 ‘빛나는 돌’을 각각 NPC(비 플레이어 캐릭터) 캐틀린과 엘레나에게 전달해 ‘페르르열매씨앗’, ‘배부른펭군풍선’ 등 아이템과 각종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더 많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 획득 상승 시간대는 매일 한 시간씩 세 차례 열린다. 더 스타라이트에서는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무기와 희귀 방어구 제작서 조각을 받을 수 있고 미션을 수행하면 이벤트 기간 동안만 수집할 수 있는 ‘한가위 보름달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등 온라인 뿐 아니라 모바일 게임 6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딘에서는 내달 5일까지 이벤트 던전을 마련해 던전 내 몬스터 처치 시 '한가위 달콤한 감'을 획득하고 '한가위 복주머니 1단계'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이트 크로우는 오는 16일까지 한가위 이벤트 던전 ‘만월의 연회’가 열린다. 던전에서 획득한 몬스터 사냥으로 ‘보름달 교환 증표’를 수집해 강화에 실패한 장비를 복구할 수 있는 ‘클레멘스의 쿠폰’, ‘발현의 기운’, ‘영웅 상급 장비 선택 상자’, 강화 아이템 '가막이의 송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미르의 전설2는 강호의 만월 축제를 연다. 유저는 15일까지 사냥을 통해 획득한 '송편'을 윷놀이 증표로 바꿔 윷놀이 방에 입장할 수 있다. 윷 결과에 따라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해 '보옥'과 '신주'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NHN(대표 정우진)은 한게임과 다키스트 데이즈에서 명절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게임 신맞고에서 3일부터 9일까지 게임 접속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추석맞이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도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검은사막에서 8일까지 게임 접속 시 크론석 등 강화아이템과 '그믐달 최상급' 주문서 등으로 구성된 한가위 상자를 지급한다.
한편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명절 이후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양성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