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눈] 끈 떨어지고 구멍 난 일회용 마스크...판매 약국 "제품 상자 없으면 교환 불가"
2025-10-16 정현철 기자
전남에 거주하는 이 모(여)씨는 지난달 13일 약국에서 검은색 일회용 마스크 한 박스를 구매했다.
이 씨는 구매했던 약국에 가서 불량 제품 교환을 요청했으나 업체 측은 "제품 상자가 없으면 교환이 어렵다"며 거절했다.
이 씨는 “구매 후 차량에 보관하면서 상자는 버린 상황이다. 마스크가 불량인데 상자가 없다고 교환이 안 된다니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라고 답답함을 호소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