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백서] 건강관리 특화된 밥솥 신제품…쿠쿠전자 '저당·저소음', 쿠첸 '가성비' 강점
2025-10-20 정은영 기자
9월 출시된 쿠쿠전자의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저당밥솥 사일런스 오브제 6인용'은 전분 제거 기술을 바탕으로 일반 백미, 잡곡에 비해 당질을 줄여주는 '저당 전용 모드'를 갖췄다. ▲저당백미 ▲저당잡곡 ▲저속노화밥 모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쿠쿠전자 제품은 밥솥 내부 압력을 제어하는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을 적용했다. 취사 시 36.9데시벨의 소음이 발생하며 이는 조용하게 속삭이는 수준의 데시벨이다.
색상은 ▲그레이스 화이트 ▲그레이스 아이보리 ▲그레이스 핑크 ▲다크그레이 총 4가지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이며 소비전력은 1090W다.
지난 7월 출시된 쿠첸의 '123 듀얼프레셔 IH전기압력밥솥 6인용' 역시 저속노화 등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건강 저당' 모드가 탑재됐다.
해당 모드를 통해서 혈당을 낮추고 포만감을 높여주는 귀리밥, 파로밥, 카무트밥, 병아리콩밥, 흑미밥 등을 취사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고 수준인 2.2 초고압과 123도 초고온으로 취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부드러운 식감 구현이 가능해졌다.
해당 제품의 소비전력은 1400W로 쿠쿠전자 제품보다 높지만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으로 동일하다.
취사 시 소음은 52.4데시벨이다. 62.4데시벨인 기존 자사 밥솥 대비 소음이 낮게 측정됐으나 쿠쿠전자 제품보다는 높다.
색상은 ▲글로시 화이트 ▲글로시 아이보리 ▲다크 실버 ▲매트 아이보리 총 4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 정가 기준 쿠쿠전자 제품이 63만8000원, 쿠첸 제품이 55만9000원이다.
저소음 및 낮은 소비전력을 원하면 쿠쿠전자 제품을, 비교적 저렴한 제품을 원하면 쿠첸을 선택하는 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