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로봇청소기 '디봇 X11 옴니사이클론' 출시…'오즈모 롤러 2.0' 기술 적용
2025-10-20 정은영 기자
에코백스의 디봇 X11 옴니사이클론은 20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핫IT슈’에서 최초 공개된다.
테크 전문 크리에이터 에이트와 쇼호스트 정고운이 출연해 제품의 핵심 기술 및 실제 사용 경험을 소개하며 방송 중 한정 특가를 비롯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기술 고속충전 ‘파워부스트’는 물걸레 세척되는 3분 동안 배터리 전력 약 6%를 회복해 청소 중단을 최소화한다. 자체 알고리즘이 청소 면적과 경로를 분석해 전력 소모를 조절해 최대 1000㎡(약 300평) 규모의 공간을 한 번에 청소할 수 있다.
또한 옴니사이클론 스테이션에는 최초로 먼지봉투가 필요없는 백리스 구조를 적용했다.
최대 150일간 먼지 비움 없이 사용 가능하며 물걸레 세척, 열풍 건조, 살균, 세정액 투입 등의 기능이 탑재돼 있어 사용자는 청소 후에도 별도의 관리 과정 없이 로봇청소기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닥 청소 성능은 ‘오즈모 롤러 2.0’ 기술로 한층 강화됐다. 기존 원판형 대비 16배 높은 압력의 고밀도 롤러가 분당 200회 회전하며 각종 얼룩과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여기에 ‘트루엣지 3.0’ 기술이 더해져 롤러가 최대 1.5cm까지 확장·수축하며 벽면과 모서리를 따라 구석까지 완벽하게 청소한다.
이 외에도 ‘블라스트’ 흡입 시스템과 ‘트루패스’ 기술도 적용돼 1만9500Pa의 강력한 흡입력과 뛰어난 주행 안정성까지 높였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디봇 X11 옴니사이클론은 ‘IFA 2025‘에서 ‘실내청소 기술혁신 금상’을 수상했다.
에코백스는 디봇 X11 옴니사이클론 출시를 기념해 핫IT슈 라이브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기본 1% 적립, 멤버십 추가 1%, 라이브 전용 2% 추가 적립 등 최대 4%의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에코백스 관계자는 “디봇 X11 옴니사이클론은 충전, 흡입, 세정, 주행 등 로봇청소기의 모든 핵심 기능을 한 단계 진화시킨 제품으로 사용자가 청소 과정 전반을 완전히 자동화된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에코백스는 혁신 기술을 통해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클리닝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