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임직원 대상 AI 활용교육 실시...업무 효율성 제고 나서

2025-10-31     서현진 기자
푸본현대생명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무별 특성에 맞는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조직 전체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고객에게는 더욱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라는 설명이다.

푸본현대생명의 AI 활용교육은 프롬프트(Prompt) 설계와 챗GPT 등 업무별 특성에 맞는 AI  Tool의 활용법, 데이터 분석 및 실무 응용 노하우 및 협업 관리 등의 내용을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있다. 또한 AI 활용을 통한 업무 처리의 효율화 방안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하고 있다. 
 

고객 응대 및 서비스 부분에서도 AI를 활용한 인사이트 제공 및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창출할 수 기회를 모색했으며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 외 실제적으로 현업에서 생성형 AI를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AI 활용교육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업무효율성 제고,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강화까지 이루도록 하겠다”며 “조직 경쟁력을 제고해 고객서비스 제공 등 미래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서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