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생성형 AI로 만든 ‘디오퍼스 실버’ 광고 눈길...K-콘텐츠 감성 물씬

2025-11-04     이은서 기자
우리카드가 프리미엄 카드 ‘디오퍼스 실버’ 광고 제작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하며 카드사 AI 활용에 앞장서고 있다.

이 광고는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한국 전통 민화 속 ‘호작도(호랑이와 까치)’를 모티브로 삼아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호랑이와 까치가 카드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실감 나게 구현했다. 전통적 요소와 첨단 기술을 결합한 시도로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이 광고는 외부 대행사 없이 기획부터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내부에서 진행한 점이 특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AI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자체 역량으로 광고를 제작함으로써 창의적 기획력과 브랜드 철학을 100% 반영할 수 있었다”며 “금융권 내에서 보기 드문 혁신적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8월에도 생성형 AI를 활용한 첫 광고 ‘카드의정석2’를 공개한 바 있다. 이 광고는 현실 촬영이 어려운 맹수들의 생동감 있는 움직임, 아기들의 반응, 독특한 음향 효과 등을 모두 AI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광고에 등장한 캐릭터 ‘블루맨’은 기존 카드 디자인에서 파생된 시각 요소를 감정을 담은 입체적 캐릭터로 재탄생시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신상품 'the OPUS silver(디오퍼스 실버) 카드'는 합리적 비용으로 프리미엄 카드 혜택을 누리기 원하는 고객의 수요에 맞춰 쇼핑, 여행 서비스 업종 포인트 적립 혜택을 강화했다. 

국내 특급호텔, 면세점, 골프장 등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3%가 적립되며 국내 전 가맹점에선 실적 및 한도 없이 1% 적립 가능하다. 바우처 종류를 다양화하고 사용을 간편하게 했으며 카드를 오래 이용할수록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연회비는 15만 원이며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