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백서] 2025년형 비데 강점은?…코웨이 '맞춤형', 쿠쿠 '세정력', 청호나이스 '가성비'
2025-11-12 정은영 기자
다양한 색상과 얇은 디자인, 사용자 인식 기능을 중시한다면 코웨이 제품이, 높은 방수력과 세정력을 원한다면 쿠쿠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혈액순환 기능을 고려하면 청호나이스 제품이 적합하다는 분석이다.
가장 최근 출시된 코웨이의 '룰루 슬리믹 비데' 제품은 자사 제품 중 최소 사이즈인 83mm의 얇은 두께가 특징이다. 핵심 부품을 소형화하고 플랫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모델인 'BAS37-C' 대비 높이를 48% 줄였다.
'코웨이 아이오케어플러스' 어플과 블루투스 연동을 통해 사용자를 자동으로 인식할 수 있다.
예컨대 따뜻한 착좌감을 선호하는 사용자와 강한 수압을 선호하는 사용자가 각자 비데에 앉을 때마다 앱에 등록된 개인 맞춤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되는 방식이다. 개인 프로필은 최대 6개까지 생성 가능하며 비데 착좌 시 블루투스 기능이 켜진 스마트폰을 소지해야 한다.
비데 본체의 방수 등급은 IPX5며 리모콘 방수 등급은 IPX7이다. 색상은 ▲쿼츠 화이트 ▲브론즈 베이지 ▲스노위 실버 ▲티탄 실버 총 4가지로 3사 제품 중 가장 다양하다. 가격은 87만 원으로 3사 제품 중 가장 고가다.
지난 10월 출시된 쿠쿠홈시스의 '쿠쿠 인스퓨어 자동 물내림 비데'는 '8WAY 무브 노즐'을 적용해 입체적으로 움직인다는 특징을 지녔다. 노즐이 8가지 방향으로 움직여 세정 면적을 더 확대했다.
쿠쿠홈시스 측은 "'8WAY 무브 노즐'을 통해 어떤 자세에서도 깨끗하고 편안한 세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비데 본체의 방수등급은 IPX6로 3사 제품 중 가장 높다. 해당 등급은 강한 물줄기에 직접 노출돼도 내부에 물이 침투하지 않는 수준이다.
지난 9월 출시된 청호나이스의 '트윈 노즐 비데 B400' 제품은 강력한 건조와 함께 원적외선을 동시에 제공한다.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혈액순환과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
제품 중량은 4kg로 3사 제품 중 가장 가볍고 본체 방수 등급은 IPX5로 코웨이 제품과 동일하다.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된 구매가는 코웨이 제품이 87만 원, 쿠쿠홈시스는 45만9000원, 청호나이스 제품은 45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