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ACE ETF 리브랜딩 이후 지난 3년간 순자산총액 7배 성장”
2025-11-24 이은서 기자
이날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ETF 리브랜딩 3주년 기념 세미나에 첫 번째 발표에 나선 남용수 ETF운용본부장은 “3년 전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고객 가치 지향을 목표로 리브랜딩을 진행했다”라며 “이후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투자자에게 넓은 선택지를 제공했다는데 의미가 크다”라고 밝혔다.
ACE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지난 2022년 10월 13일 KINDEX에서 개편한 국내 대표 ETF 브랜드다.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ACE ETF의 순자산총액은 리브랜딩 당시 3조 원에서 지난 10월 말 기준 22조 원을 돌파하며 3년 간 7배 이상 성장했다.
남 ETF운용본부장은 “지난 10월 31일 기준 ACE ETF의 개인투자자 투자 비중은 42%로 업계 1위”라며 “고객 가치 지향이 실제 고객의 선택으로 이어졌다는 증거”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단기 변동성보다 구조적 성장을 믿고 미래를 바꿀 산업에 꾸준히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어왔다”라며 “리브랜딩 이후 신상품의 70% 정도가 테크 상품으로 이뤄졌고 ACE 테크 라인업은 이제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됐다”고 덧붙였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가장 먼저 공급하겠다는 ‘더 퍼스트(The First)’ 전략 아래 자체 리서치를 기반으로 한 고품질 상품을 내놓고 있다. 현재 ACE ETF는 총 103개이며 리브랜딩 이후 출시된 56개 상품 중 약 89%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자체 개발한 커스텀 기술을 적용한 상품이다.
대표 상품들도 최고 수익률을 기록하며 탁월한 운용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의 리브랜딩 이후 수익률은 334.14%에 달한다.
이외에도 리브랜딩 이후 출시한 ▲ACE 엔비디아채권혼합(152%) ▲ACE AI반도체포커스(117%) ▲ACE 미국빅테크TOP7 Plus(122%) ▲ACE 미국주식베스트셀러(94%)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98%) 등의 상품은 상장 이후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최초 금현물 ETF인 ACE KRX금현물은 리브랜딩 이후 145%의 수익률을 보인다.
두 번째 발표자로 나선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사장은 “ACE ETF는 3년 전 리브랜딩 이후 구축해온 고객 신뢰와 지속적인 상품 및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투자 수단을 제공하는 ETF 시장의 에이스로 거듭났다”며 “이번 3주년 세미나를 통해 ACE ETF의 핵심 철학과 성과를 개인 투자자들과 공유할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 배재규 사장은 자산운용 전문가로서 쌓아온 30년간의 시장 경험을 담은 신간 ‘누구나 투자로 부자가 될 수 있다’의 출간 배경을 밝히기도 했다. 책에는 ▲투자의 정의 ▲성공투자의 요건과 전략 ▲기술주 장기투자의 가치 ▲ETF를 활용한 분산투자 전략 등이 구체적으로 담겨 있다.
배 사장은 “이 책은 투자 이론서가 아닌 실전 가이드로, 일반 투자자들이 자기 일에 전념하면서도 투자를 통해 부를 축적하는 방법을 강조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앞으로도 양질의 투자 상품 제공과 함께 투자자 정보 제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