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아임레디, 웹어워드 코리아 2025 대상…맞춤형 회원서비스 인정

2025-12-19     이범희 기자
소노스테이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 소노아임레디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고객서비스 부문 회원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소노스테이션은 19일 소노아임레디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고객서비스 부문 회원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웹 서비스 평가 시상이다. 매년 웹 전문가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콘텐츠, 사용성, 기술력, 혁신성 등 지표를 바탕으로 분야별 우수 웹 서비스를 선정한다.

이번 수상은 소노아임레디가 올해 3월 전면 리뉴얼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자 경험 전반의 혁신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새롭게 개편된 웹사이트는 정보 제공을 넘어 ‘경험 기반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목표로 설계됐다.
▲소노아임레디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고객서비스 부문 회원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상품 가입 여부와 관심도에 따라 맞춤형 사용자 여정을 제공하고, 간편 로그인 도입과 주요 메뉴 개편을 통해 가입부터 장례 신청까지의 전 과정을 하나의 흐름으로 통합한 점이 특징이다.

또 웹사이트 내 상조·여행·웨딩 등 서비스 콘텐츠를 균형감 있게 구성하고, 장례지도사의 태블릿 상담 환경을 고려한 전용 상담 페이지 최적화도 강화했다. 고객 경험 단계에 따라 달라지는 서비스 구조를 직관적인 UI·UX로 구현하고 만기 회원을 포함한 고객 유형별 맞춤형 페이지를 구성해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다이렉트 가입 프로세스와 회원 관리용 CMS 기능을 도입해 운영 효율성을 강화한 점도 수상 요인으로 꼽힌다.

소노스테이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성장과 고객 만족을 함께 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노아임레디는 대명소노그룹의 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로, 상조를 비롯해 여행·웨딩·가전제품 제휴 혜택 등 통합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범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