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물산, ‘웹어워드코리아 2025’ 쇼핑몰 부문 대상...아이에스동서는 중견기업 최우수상
2025-12-22 이설희 기자
올해로 22회째 열린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 인터넷 전문가 및 전문 교수진 4000명이 평가하는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총 13개 부문, 62개 분야로 나눠 평가한다. 올해도 비주얼 디자인, 기술, 콘텐츠 등 6개 분야에서 총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했다.
롯데물산의 롯데월드타워‧몰 공식 웹사이트는 쇼핑물 부문에서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몰 공식 웹사이트를 개편하며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를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타워 이미지를 인터페이스의 일환으로 만들어 3D 상호작용을 통해 위치와 교통 수단별 접근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기본적으로 국문, 영어, 일본어, 중국어 웹사이트가 제공되며 외국인 방문객용 페이지인 ‘투어리스트 가이드’ 항목을 따로 만들었다. 관광객 테마를 2개로 나눠 추천 경로, 팁, 디스커버 서울패스 등을 안내한다.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해 UI/X도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미지 중심 레이아웃을 적용해 고객이 체험 가능한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인지하게 만든다. 방문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정보를 고정된 퀵 메뉴로 제공해 ▲영업시간 ▲교통수단 별 접근 방법 ▲주요 매장 ▲이벤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대부분 영역이 빠른 길찾기로 이어져 온라인 정보 검색과 오프라인 현장 경험을 연결했다.
롯데월드타워·몰 공식 웹사이트를 평가한 심사위원단은 “다채로운 대형 쇼핑몰 내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잘 정돈한 것을 높이 평가한다”며 “심미적으로 보기에 좋으면서도 단지 내 다양한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정보 접근성이 우수하다”고 평했다.
아이에스동서는 중견기업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이에스동서 홈페이지는 건설·콘크리트·환경사업 등 3대 핵심사업을 직관적으로 소개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사업소개 메뉴를 구성했다. ESG경영 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홈페이지 첫 화면을 기업의 비전을 담은 기업PR 광고영상를 활용해 생동감 있게 구현했다. 각 메뉴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명확한 정보구조와 시각적 완성도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기업소식과 홍보영상을 통해 아이에스동서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