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 신임 대표에 도기탁 HDC현대산업개발 재경부문장 선임
2026-01-28 이설희 기자
도 신임 대표는 1996년 현대산업개발에 입사해 경영기획과 영업, 지주사와 계열사 등을 거치며 그룹사업 전반에 대한 경험을 쌓아왔다. HDC그룹이 지주회사 체제로 출범한 직후인 2019년부터는 지주사인 HDC에서 투자 및 사업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지난 2024년부터 HDC현대산업개발 재경부문장 직책을 수행했다.
도 신임 대표는 다년간의 기획 업무 수행을 통해 그룹의 다양한 사업 부문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추고 재무 부문에서의 전문성을 겸비하고 있다. 향후 그룹의 미래 포트폴리오 재구성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리더로 평가된다.
HDC는 “도 신임 대표는 변동성 높은 환경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미래 포트폴리오와 지속 성장하는 그룹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반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HDC그룹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라이프, 인공지능(AI), 인프라&에너지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며 건설, IT, 유통, 호텔·리조트 등 기존에 축적된 그룹의 사업역량과 기술력을 연결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적으로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계열사 간 정보 공유와 인적자원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지주회사 체계의 강화를 통해 그룹 거버넌스도 고도화하는 동시에 그룹 차원의 투자 밸류체인을 체계적으로 연결해 수익 모델을 강화하고 AI를 활용해 기존 사업 영역에서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