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 IFC 스토어, '만남과 소통' 콘셉트로 새단장...담배 연기 없는 미래 비전 담는다
2026-02-09 이승규 기자
한국필립모리스(이하 필립모리스)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9일 오픈한 아이코스 IFC 스토어의 콘셉트는 '만남과 소통'이다.
필립모리스는 방문객과 스토어, 정보와 경험이 단절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만남의 흐름'을 중심에 두고 공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 세계 아이코스 스토어 가운데 방문객 수가 가장 많은 이 매장에 최신 글로벌 전략을 적용했다고 한다.
매장은 ▲웰컴존 ▲센소리얼 존 ▲커넥션 존 등 세 개로 구성됐다.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웰컴 존은 아이코스의 신제품과 브랜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 공간에 배치된 SFP 네비게이션을 통해 스토어의 구성을 파악할 수 있다.
이어서 보이는 센소리얼 존에서는 아이코스의 기술과 원리를 경험할 수 있다.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평균 약 95% 감소시키며, 성인 흡연자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하는 아이코스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센소리얼 존에는 제품들의 향을 먼저 체험해볼 수 있는 아이코스 모먼트 테이블이 배치됐다. 방문객들은 이 테이블을 통해 원하는 향을 체험할 수 있다.
커넥션 존에서는 아이코스 브랜드의 포트폴리오 확인이 가능하다. 아이코스 브랜드의 전 제품을 전시하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했다.
커스터마이징 코너도 눈길을 끌었다. 방문객들은 프린팅을 통해 원하는 디자인을 골라 기기에 삽입할 수 있다. 또한 각인기로 빠른 시간 안에 이니셜 등을 프린팅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코스 IFC 스토어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콘셉트에 부합한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였다.
또한 단순히 상품을 구매한다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역사와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대목들을 배치한 것도 시선을 사로잡았다. 새로운 고객 유치 뿐만 아니라 장기적 관계 형성도 고려한 설계로 보였다.
필립모리스는 이후로도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천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할 방침이다.
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스토어는 담배 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중요한 거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만나는 최접점에서 성인 사용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승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