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모바일 쿠폰서비스 'OK쿠펀' 선보여

2008-03-24     임기선 기자
SK네트웍스가 고물가 시대를 맞아 SK텔레콤 및 KTF의 3400만 이통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신개념 모바일 쿠폰서비스인 ‘OK쿠펀(OK Coufun/ www.okcoufun.com)’을 내놓았다.

OK쿠펀 서비스는 ‘생활에 즐거움을 주는 쿠폰’이라는 의미로 쇼핑/티켓/푸드/뷰티/레져 등 5개 생활 카테고리 영역에서 다양한 무료·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휴대폰 서비스이지만 데이터통화료/ 정보이용료 등 어떤 형태의 비용도 청구되지 않는 ‘완전무료’ 서비스로 제공된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SKT, KTF 가입고객 누구나 **756 + 무선인터넷 버튼을 눌러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기만 하면 되며, 최초 다운로드 이후에는 신규 쿠폰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최근 환율, 고유가, 원자재값 인상 등으로 생활물가가 급등하고 있어 SK네트웍스가 내놓은 ‘OK쿠펀 서비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K네트웍스 관계자에 따르면 금년 상반기에만 이 모바일 쿠폰의 가입자 수가 3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OK쿠펀 서비스’의 혜택 내용을 살펴보면, 17만원 상당의 무료정비 쿠폰, KFC 햄버거 무료증정 쿠폰, 전자랜드 5% 할인, 뮤지컬 40% 할인, 아기사진 무료 촬영, 휘트니스센터 15% 할인, 렌터카 최고 70% 할인, 워터파크/스파 50% 할인, 각종 레스토랑/피자 할인 등 생활에 적지않은 보탬이 되는 쿠폰들로 가득하다.

OK쿠펀 서비스의 혜택은 가입자수 규모가 늘어남에 따라 쿠폰 제공업체의 규모와 혜택의 수준이 높아져 이용자들의 생활비 절감효과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변흥기 통신서비스 사업본부장은 “최근 높은 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의 생활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드릴 수 있도록 쿠폰 제공업체와 고객간의 윈윈 모델인 ‘OK쿠펀 서비스’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사업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