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 국내 최대 중고 자동차 매매단지 건립
전국 최대 규모, 최첨단 설비를 갖춘 중고자동차 매매단지가 인천에 건립된다.
건설업체인 (주)명당가(회장
지방에 일부 부지규모가 큰 매매단지가 있지만 입점상사 수는 인천오토갤러리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명당가는 이미 사업부지에 대한 매입 계약을 완료하고 7월까지 교통영향평가 등 각종 행정적인 인허가 절차를 마친 뒤 8월 본격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완공은 내년 5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천오토갤러리는 특히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도입된 적이 없는 각종 최첨단 설비를 갖춰 편리한 자동차 구매 편의는 물론 볼거리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중고차 매매단지 중에선 처음으로 차종별, 자동차메이커별 전시 시설을 갖추고 단지 내 통합전산처리센터와 초대형 PDP의 연결을 통해 중고자동차사진, 제원정보, 매입매물정보를 실시간 방영할 계획이다.
중고차 매매상사 외에 은행, 캐피탈, 보험, 차량등록대행사 등 금융 행정 지원업체, 차량정비업체, 도색, 판금, 자동차 성능검사장 등 각종 차량관련 지원시설도 들어선다. 온라인의 실시간 정보를 강화하기 위해 자동차관련 50여 개의 도메인 등록도 마쳤다. 유명 포털사이트와의 제휴도 추진하고 있다.
인천오토갤러리는 이와 함께 완공될 경우 상주 인구 3000명 이상, 하루 유동인구가 1만명 이상에 달하는 점을 감안, 헬스클럽, 유명브랜드 식당과 커피숍, 실외골프연습장, 사우나, PC방, 당구장 등의 근린생활시설도 완벽하게 갖춘다는 방침이다.
또한 국산자동차 및 수입자동차 전시장, AS센터 등을 유치해 자동차 관련 원스톱 서비스 체제를 갖춰 앞으로 5년 내 매출 및 자동차 매매 대수 면에서도 국내 최대 단지로 부상할 계획이다.
인천오토갤러리가 들어서는 석남동 단지는 교통이 사통팔달로 편리한 것도 강점이다. 서울 지하철 1호선과 환승되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석남제1고가교역이 2012년 완공되면 도보로 5분 거리에 있고 경인고속도로
또 경제자유구역인 인천 청라자유경제지구와 검단신도시도 인접해 있어 고급 수입차 및 국산차 수요 고객들을 유치하는데도 유리한 입지를 갖고 있다.
명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