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롯데하이마트 직원 고객 돈 수억 원 챙겨 도박 탕진
상태바
롯데하이마트 직원 고객 돈 수억 원 챙겨 도박 탕진
회사측 사기 이력 알고도 방치 의혹..."검찰 수사 끝나야 보상등 논의"시간 질질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4.08.0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 직원이 비싼 혼수제품을 추가 할인해주겠다고 속여 개인 계좌로 돈을 받은 후 잠적하는 대형 사기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30여 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피해금액 역시 최대 10억 원에 달할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문제의 직원은 자수했지만 횡령한 돈은 이미 도박 등으로 탕진한 상태. 피해자들은 롯데하이마트 직원이라 신뢰한 것이라며 업체에서 피해 구제를 요구하고 있지만 회사 측은 정확한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5일 대구시 중구에 사는 송 모(남)씨는 자신을 30여 명 피해자 가운데 한 사람이라고 소개하며 “롯데하이마트의 미흡한 대책 때문에 몸져누울 지경”이라고 분통을 터트렸다.

송 씨는 지난 5월 24일 결혼을 앞두고 혼수를 구입하기 위해 대구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상인네거리 지점에 방문했다.

혼수가전을 알아보기 위해 왔다고 하자 직원들을 이 모 팀장에게 안내했고 이 팀장은 본인을 지점 내 최우수정직원이자 곧 부지점장이 될 사람이라고 소개하며 싸게 줄테니 제품을 골라보라고 했다.

송 씨는 그 말을 철썩 같이 믿고 TV,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모두 540만 원 어치를 골랐다. 이 팀장은 카드 청구 할인과 함께 65만 원 현금 캐시백,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이마트 포인트 26만 점, 사은품 4종을 챙겨주겠다고 호언장담했다.


▲ 이 팀장이 작성한 할인 리스트. 700만 원 현금 입금 시 90만 원 가량을 돌려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용카드를 1장을 만들고 현금으로 700만 원을 입금하라고 안내했다. 회사에서 일부 우수사원에게만 허용하는 특별 정책이 있다며 현금으로  다른 물건을 결제해 추가 커미션을 받은 뒤 현금을 돌려주겠다는 설명이었다.

송 씨가 현금 입금 부분에 대해 의심을 하자 이 팀장은 롯데하이마트에서 발행하는 700만 원짜리 영수증까지 끊어주며 ‘일단 제 돈으로 결제했으니 나중에 제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한 달 뒤에 돌려주겠다’고 꼬드겼다.

영수증에는 '제조사에서 영수한다'는 내용도 적혀있는데다 하이마트 회사 차원에서 발행한 것인 만큼 믿기로 하고 그날 저녁 이 팀장의 개인 계좌로 700만 원을 입금했다.

한 달 뒤인 6월 26일 100만 원에 달하는 할인금뿐 아니라 700만 원까지 돌려받을 것으로 기대했지만 7월이 되도록 아무런 소식이 없었다.

이 팀장의 개인 휴대전화로 연락을 했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고 이상한 생각이 들어 7월 1일 롯데하이마트 상인네거리 지점에 연락하자 청천벽력 같은 소리를 듣게 됐다.

이 팀장은 이미 퇴사를 했으며 송 씨와 같은 방식으로 속은 사람이 꽤 많다는 이야기였다. 업체 측은 ‘뭘 믿고 직원 개인 계좌로 돈을 보냈냐’며 자신들도 피해자라고 이 팀장을 고소하라고 덧붙였다.


▲ 이 모 팀장은 피해자에게 700만원에 달하는 하이마트 영수증을 끊어주며 의심을 피했다. 


이후 7월 3일 이 팀장이 경찰에 자수를 했지만 이미 가지고 있는 돈은 도박 등으로 날리고 빈털터리 신세인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는 대부분 신접살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로 30~40명에 달하며 적게는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까지 이 팀장의 개인 계좌로 돈을 보냈다가 돌려받지 못했다.

송 씨는 “이 팀장이 상인네거리 지점에 오기 전 이미 다른 곳에서 사기를 치다가 걸린 적이 있는데도 롯데하이마트 측에서는 이를 방치해 피해를 늘렸다”며 “롯데하이마트라는 이름을 믿고 구매를 한 것인데 대책에 대한 확실한 답변을 받고 싶다”고 답답해 했다.

이에 대해 롯데하이마트 측은 “검찰에 송치돼 조사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사실규명이 먼저 이뤄져야 보상 등 대책을 논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정확한 피해금액도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피해자들의 주장만 듣고 보상을 진행할 수 없다는 것. 또한 해당 직원이 롯데하이마트 직원은 맞지만 근무한지 5년 밖에 되지 않아 ‘팀장급’도 아니며 PC쪽 담당으로 혼수쪽 전문가도 아니라고 밝혔다. 영수증 역시 해당 직원이 사문서를 위조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관계자는 “오래전부터 지속적으로 거래를 하거나, 회사와 상관없이 개인적으로 거래한 경우도 있어 검찰 조사에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사실규명이 가장 시급하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지만 시간이 걸릴수록 브랜드 신뢰도가 떨어지는 만큼 회사도 답답한 입장”이라고 전했다.

업체 측 입장표명에 송 씨는 "매장 안에서 일반 사원이 팀장이네 부지점장이네 거짓말을 아무렇지 않게 하며 담당 품목이 아닌데도 상담토록 방치하는 등  관리 부실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