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오는 27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1층 대강당에서 학부모와 교원들을 대상으로 자녀와 학생들의 올바른 진로선택을 위한 ‘2012 광주광역시교육청 진로아카데미’를 개강한다고 26일 밝혔다.
매월 네 번째 금요일(7월은 둘째주)마다 열리는 이번 진로아카데미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8개 강좌, 22시간(진로교육 11시간, 진학교육 11시간)이 예정돼 있다. 이달 27일 첫 강좌에서는 개강식과 함께 시교육청 진로진학교육 소개 및 진로탐색·전공탐색의 중요성을 주제로 김영심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센터장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시교육청은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선택에 미치는 영향력을 감안해 올해부터 '진로아카데미'를 통해 자녀와 학생의 진로선택에 합리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진로진학 전문 연수를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시교육청 김성영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올해 첫 실시되는 진로아카데미 사업은 진로·진학 분야 전문가 및 권위자를 초빙해 진로·진학 교육의 전반에 걸쳐 강좌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진로아카데미' 행사는 분야별 수강 희망자를 미리 신청·접수받은 후 신청 학부모에 한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 주관의 각종 입시설명회 등을 우선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 신문=노광배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