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스포츠 부정행위, 국민체육진흥공단 통합콜센터에 제보하세요"
상태바
"스포츠 부정행위, 국민체육진흥공단 통합콜센터에 제보하세요"
  • 임수영 기자 imsuyoung@csnews.co.kr
  • 승인 2012.05.1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이 ‘클린스포츠 통합콜센터’ 운영을 통한 건전하고 투명한 스포츠 환경 조성에 나섰다.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공정하고 투명한 스포츠 환경 조성 대책’의 후속 조치로 진행된 이번 통합콜센터 설립으로 프로스포츠의 부정행위 근절 및 사전예방 활동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올림픽공원 테니스경기장 내 위치한 ‘클린스포츠 통합콜센터’는 지난 4월 30일 개소식에 문화체육관광부 김용환 제2차관과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사무처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정정택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통합콜센터 개장으로 그간 분산 운영돼 온 스포츠 관련 각종 불법행위 제보에 대한 신고창구가 단일화 됐다”며 “이를 통해 클린스포츠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공정 활동이 가능해 질 것”이라고 밝혔다.

‘클린스포츠 통합콜센터’의 주요 임무는 ▲선수, 감독 등 경기조작 관련 신고 및 상담 ▲불법스포츠 도박 사이트 신고․접수 및 수사 의뢰 ▲불법스포츠 도박 및 승부조작 관련 포상제도 운영 등이다.

신고접수는 전화 1899-1119(평일 09:30~18:30, 토요일 09:00~12:00)와 인터넷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www.kspo.or.kr) 내 클린스포츠 통합콜센터 온라인신고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접수된 피해 신고 건은 엄격한 사실 확인을 거쳐 수사기관에 신속히 제공되며 불법 행위자에 대한 단속에 활용된다.

이와 더불어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올 8월부터 불법 스포츠도박 유사행위 및 불법사이트 신고처리 결과에 따른 각종 포상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신고 제도를 활성화하고 수사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임수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