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군수 강진원)이 강진으로 진입하는 관문에 적용할 디자인 아이디어를 오는 7월 13일까지 공모한다.
강진군은 강진의 정체성과 자연환경에 어울리고 친환경적인 관문을 조성하고자 관련업체, 전문가, 학생, 개인 등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강진군은 디자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디자인을 향후 사업 시행 시 별도의 기본 및 실시설계 과정에 반영, 시공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제출된 응모작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2명 등 총 4작품이 선정된다.
최우수상은 상금 300만원, 우수상은 100만원, 장려상은 각 50만원이며, 최우수상에 선정된 응모자가 개인일 경우에는 상금을 수여하고, 관문의 설계용역이 가능한 전문업체일 경우에는 상금 대신 설계용 역권을 부여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자는 강진군홈페이지(http://www.gangjin.go.kr) 고시ㆍ공고 란에 들어와 공모지침서를 다운 받아 작품제출신청서와 서약서 판넬부착 도면(가로형 작성) 1매, 작품설명서, 제출할 내용이 전부 수록된 CD 1부를 오는 7월 13일까지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강진군과 영암군의 경계 지역이면서 강진으로 진입하는 관문인 풀치터널 주변과 잘 어우러진 독창적 구조물 디자인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신문=오승국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