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 스마트TV, 네덜란드 소비자평가 1~4위 '싹쓸이'
상태바
삼성 스마트TV, 네덜란드 소비자평가 1~4위 '싹쓸이'
  • 박종준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5.3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자사 스마트TV가 네덜란드 소비자 연맹지 컨슈멘텐본드 평가에서 1위부터 4위를 모두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2012년형 LED TV 40인치 ES8000, ES7000과 46인치 ES7000 총 3개 모델이 공동 1위, 46인치 ES8000이 4위를 차지했다.

컨슈멘텐본드는 삼성 스마트TV에 대해 ‘3D 시청과 스마트 기능을 통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에 이상적’이라는 평가와 함께 뛰어난 화질과 사용 편의성, 기능성, 연결성 등에서 전체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내렸다.

이러한 전문가의 평가는 네덜란드 시장에서의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9년 평판 TV 수량기준 시장 점유율 29.5%로 1위를 기록한 이후 2010년 30.4%, 2011년 33.1%를 기록하며 3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1분기에는 금액기준 평판 TV 46.0%, LCD TV 47.5%, LED TV 47.7% 스마트 TV 47.1%, 3D TV 54.2% 등 모든 TV 카테고리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였다.


네덜란드에서 삼성전자가 명실상부한 최고의 TV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은 ‘7080 캠페인’을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전략과 함께 네덜란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현지 밀착형 마케팅의 성과로 볼 수 있다.

일례로 올해 네덜란드에서 ‘Samsung Runs 4 youth(삼성 런즈 포 유스)’라는 스포츠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활동을 기획해 운영 중이다.

‘Samsung Runs 4 youth’는 삼성전자 네덜란드 법인이 네덜란드 주요 전자 유통업자와 함께 올해 하반기 하프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1Km당 1유로의 금액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모금된 전액 모두 네덜란드의 축구영웅 요한 크루이프가 운영하는 재단을 통해 유소년 축구 후원 기금으로 사용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