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NHN 모바일 메신저 '라인', 전세계 가입자 4천만 돌파
상태바
NHN 모바일 메신저 '라인', 전세계 가입자 4천만 돌파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6.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http://line.naver.jp/ko/)이 서비스 출시 1년을 앞두고 전세계 가입자수 4천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6월23일 출시된 라인은 이용자들 간에 무료로 음성통화와 메신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다. 출시 10개월 만인 지난 4월 3천만 가입자를 달성한 이후 매월 500만명 이상 가입자가 늘면서 지난 6일 4천만명을 돌파했다. 현재 전세계 230개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전세계 가입자 중 90% 이상이 해외 이용자다.

회사 관계자는 “폭넓은 이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환하기 위해 라인 카메라 등 다양한 연계 기능들을 꾸준히 제공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인은 지난 4월 26일 스티커의 종류와 수량을 대폭 늘린 ‘스티커샵’을 오픈했고 라인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공식 카드 앱인 ‘라인 카드’와 공식 카메라 앱인 ‘라인 카메라’도 출시했다.

글로벌 라인 개발 및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NHN 신중호 이사는 “지금까지 라인은 무료통화 및 무료메신저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에 머물렀지만, 이번 전세계 가입자수 4000만 명 돌파를 계기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추진할 예정”이라면서 “연내 전세계 가입자 1억명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기기와 언어환경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