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텔레콤, 영국 'GTB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상태바
SK텔레콤, 영국 'GTB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6.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사장 하성민)은 12일(현지시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종망 동시 활용 기술인 ‘하이브리드 네트워크(Hybrid Network)’가 영국의 ‘글로벌 텔레콤 비즈니스(Global Telecoms Business·이하 GTB)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GTB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영국의 통신·IT 전문매체인 GTB가 지난 2007년부터 전세계 모든 통신사 및 서비스 제공업체를 대상으로 ▲모바일 네트워크 ▲유선 네트워크 ▲기업용 서비스 ▲비즈니스 서비스 ▲고객 서비스 등 5개 분야에 걸쳐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SK텔레콤의 이번 수상은 ‘모바일 네트워크 혁신(Wireless Network Innovation)’ 분야에서 이뤄졌다. 이 회사는 지난 2009년에도 GTB 이노베이션 어워드로부터 고객 서비스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SK텔레콤이 연내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네트워크 기술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고속 데이터 통신속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와이파이에서 이동전화망으로 또는 이동전화에서 와이파이망으로 전환될 경우 데이터가 끊기지 않도록 만든다.

강종렬 네트워크 기술원장은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더욱 새롭고 혁신적인 네트워크 관련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