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제5회 대한민국 차(茶)품평대회 강진에서 개최
상태바
제5회 대한민국 차(茶)품평대회 강진에서 개최
  • 오승국 기자 osk2232@yahoo.co.kr
  • 승인 2012.06.1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군수 강진원)이 제5회 대한민국 차(茶) 품평대회와 제5회 강진 수제차 품평대회를 강진아트홀에서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동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두 품평대회는 수제차 명인 및 차 애호가들의 차를 한자리에 모이게 하고 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차 품질 제고 및 차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강진군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실학사상과 민본사상, 차 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강진 수제차 품평대회를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는 제5회 대한민국 차(茶) 품평대회까지 더해져 차 문화 확산은 물론 차 소비 촉진으로 차 산업이 더 발전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제5회 대한민국 차 품평대회는 현재 정식 유통되고 있는 차 제품을 대상으로 차 관련 민간단체, 학계 및 협회,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천받아 국내외 차 품평관련 전문가들이 관능평가, 식품안정성평가, 패키징 품질평가 등을 거쳐 심사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농림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강진 수제차 품평대회는 강진에 거주하는 주민이 오는 15일까지 잎차, 발효차를 100g이상 담아 강진다인연합회(061-433-2120)에 신청해야 한다.


단, 강진지역에서 채취한 차만 출품이 가능하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강진 다인연합회장상이 수여된다.


한편 강진은 100여년전 강진월출산 자락에서 채취한 야생녹차를 백운옥판차와 금릉월산차라는 우리나라 최초의 상표를 부착해 생산했으며, 현재는 야생녹차잎을 채취해 독특한 제다방법으로 다양한 종류의 차를 만드는 등 국산차의 전통과 명맥을 지켜오고 있다.


[마이경제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신문=오승국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