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휴가시즌을 맞아 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휴가를 보내려는 이른바 '알뜰 소비족'들이 늘고 있다. 휴가비용 절감을 위해 발품, 손품(인터넷 서핑)은 기본, 각종 경품과 할인이벤트는 뿌리칠 수 없는 유혹이다.
이에 카드사들은 '알뜰 소비족'들을 겨냥해 여행상품이나 휴양시설 관련 다양한 할인혜택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얇은 지갑에 비해 만만치 않은 비용 부담으로 고민 중인 소비자라면 카드사의 할인서비스를 활용해 실속있고 알뜰하게 휴가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여행 혜택을 한번에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이라면 신용카드의 다양한 할인 및 경품 서비스에 눈여겨 보자.
신한카드는 이달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신한은행에서 미화 100불 이상 환전, 해외에서 신한카드로 10만원 이상 사용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 맥북에어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신한카드 올댓서비스 내 '올댓여행'에서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항공권 구매 시 캐시백 제공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1일부터 7월31일까지 KB국민카드 라이프플라자 홈페이지 및 KB국민카드 항공 전용데스크에서 KB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5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현대카드T3 고객은 프리비아(PRIVIA) 이용 시 국내/국제선 항공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현대카드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연간 신용판매와 현금서비스 이용실적이 2천만 원에 도달하면 국내선 동반자 무료항공권이 지급된다.
하나SK카드 고객이 하나SK카드 여행센터를 이용하면 해외 항공권, 호텔, 패키지 여행 상품시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도 오는 9월까지 씨티 마일리지카드 이용시 기존의 마일리지에 20%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시행해 4개월 동안 최대 4천마일까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물놀이 시설 할인 이벤트 진행
워터파크 등 주요 물놀이 시설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한창이다. 신한카드는 오는 8월 말까지 전국 26개 워터파크에서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홈페이지 이벤트란을 통해 경품을 응모하고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당첨의 행운과 더불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유명 해수욕장에서 신한카드를 이용할 경우 물놀이 기구 할인 및 사은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B국민카드 역시 오션월드, 캐리비안 베이, 설악 워터피아, 웅진플레이도시 등 전국 주요 워터파크에서 KB국민카드 이용 시 20%에서 최대 50%할인 등 다양한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여름 맞이 문화 바캉스 열기 '후끈'
화끈한 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구는 문화 바캉스 마케팅도 눈길을 끈다. 삼성카드는 뮤지컬 '모차르트'와 '썸머스탠드 훨씬THE 흠뻑쑈' 공연을 삼성카드로 결제할 경우 티켓을 한 장 더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카드 셀렉트 06 뮤지컬 '모차르트'는 7월 24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며 삼성카드 프리미엄 회원은 7월 10일 오후 2시, 일반 회원은 7월 11일 오후 2시부터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삼성카드 셀렉트 07 싸이의 '썸머스탠드 훨씬 THE 흠뻑쑈'는 8월 11일 잠실 종합운동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펼쳐지며 지난 25일부터 예매를 진행하고있다.
하나SK카드의 경우 미술전 무료 관람 등 문화 마케팅을 진행한다. 오는 7월31일까지 하나SK카드 홈페이지에 웹회원으로 신규가입하고 응모한 125명을 대상으로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하는 루브르 박물관전 초대권(1인 2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 신문=김문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