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하나銀, 온라인쇼핑몰 자금관리서비스 '이니빅넷' 출시
상태바
하나銀, 온라인쇼핑몰 자금관리서비스 '이니빅넷' 출시
  • 임민희 기자 bravo21@csnews.co.kr
  • 승인 2012.07.0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은 국내 결제대행업계 점유율 선두 기업인 KG이니시스와의 제휴를 통해 자금관리서비스인 '이니빅넷(INI-BiCNET)'를 출시했다.

'이니빅넷'은 온라인 쇼핑몰이 고객에게 판매한 내역과 결제대행업체로부터 정산된 내역, 그리고 실제 계좌로 입금된 내역을 상호 확인하는 절차를 자동화해 체계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해졌다는 이점이 있다.

또한 쇼핑몰 관리자는 '이니빅넷' 서비스를 통해 하나은행을 비롯한 전 은행계좌의 잔액 조회, 거래내역 통합 조회 및 법인카드의 사용내역 조회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자체적인 ERP(기업자산관리 시스템)를 구축한 경우에도 ERP와의 연계를 통하여 효율적인 경영관리가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결제대행업체인 KG이니시스의 결제대금 정산계좌로 하나은행 계좌를 이용하는 쇼핑몰에게 '이니빅넷(INI-BiCNET)' 서비스를 별도의 이용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며 올해 말까지 인터넷뱅킹 타행이체 수수료를 월 100건까지 면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 '이니빅넷'을 신청할 경우 쇼핑몰 운영하는 데 지출하는 비용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온라인광고비 결제금액의 최대 2.0%, 택배비의 최대 0.3%를 캐쉬백으로 적립해 주는 쇼핑몰 전용카드인 하나SK KG이니시스 제휴카드도 함께 신청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니빅넷 서비스로 기존에 엑셀 등을 통해 건건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판매내역 대사작업을 간단한 조작만으로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쇼핑몰업체의 업무효율성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