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포스코, 벤처기업 투자유치의 장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
상태바
포스코, 벤처기업 투자유치의 장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개최
  • 윤주애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7.1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는 18일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제3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지난 4월 아이디어 육성캠프에서 최종 선발돼 멘토링 등 10주 과정의 멤버십프로그램을 마친 8개 벤처기업의 투자설명회가 열렸다.

또 지난해 1,2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 선발돼 포스코의 투자를 받고 이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는 5개 벤처기업의 시제품 전시회가 진행됐다.

포스코는 이번 기업설명회에서 도출된 투자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8개 기업에 대해 최종 투자를 결정할 계획이다. 투자를 희망하는 벤처캐피탈리스트 및 엔젤투자자와 함께 협력하는 공동 투자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 벤처캐피탈리스트, 개인 엔젤투자자 및 벤처기업에 관심있는 일반인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준양 회장은 환영사에서 "포스코는 동반성장의 새로운 접근법으로 지난해 10월 벤처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그 기반을 확립해 가고 있다"며 "벤처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포스코는 12월에 있을 차기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는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 벤처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현재 홈페이지(www.poscoventure.co.kr)를 통해서 지원자를 접수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