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화생명, ‘고객중심경영’ 조직개편 단행
상태바
한화생명, ‘고객중심경영’ 조직개편 단행
  • 김문수기자 ejw0202@paran.com
  • 승인 2013.02.0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은 2013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보험사’의 비전 달성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한화생명은 신사명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첫 해, 경영체계를 고객지향적으로 전환해 고객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개편 내용으로는 마케팅실, 리스크관리실 등 2개의 조직을 개설하고, 마케팅실 내에 고객전략팀과 브랜드전략팀 등 고객중심경영을 시행할 수 있는 2개 팀을 신설했다.

또한, 리스크관리팀을 리스크관리실로 확대해 고객 자산 안정성을 위한 통합 리스크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마케팅 전담 조직을 사업본부 규모로 확대했다.

마케팅실을 새로 신설하고 산하에 기존 마케팅기획, 은퇴연구소 이외에 고객전략팀과 브랜드전략팀을 신설했다.

상품개발 단계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고객과 관련된 전 과정을 분석해, 고객들이 진정 원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브랜드전략팀도 신설하여 고객가치창출과 연계된 브랜드전략을 진행한다.

고객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한화생명은 지난 달 고객중심경영선포식을 진행했다.

연수원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신은철 대표이사 부회장, 본사 임원 및 팀장, 지역본부장 등 임직원 2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강의를 듣고 ‘고객에게 드리는 약속’을 직접 낭독하며 고객경영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고객경영선포식에서 신은철 부회장(왼쪽에서 세 번째) 및
임직원들이 ‘고객경영선언’을 선서하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