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B국민은행 'KB아내사랑통장' 1만 계좌 돌파
상태바
KB국민은행 'KB아내사랑통장' 1만 계좌 돌파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3.02.2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주부’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판매한 'KB아내사랑통장'이 1만 계좌 이상 실적을 올렸다.

26일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입출금이 자유로운예금 'KB아내사랑통장'이 지난 22일을 기준으로 1만773좌 판매됐다"며 "고객층을 주부로 한정해 실적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소액이라도 주부들의 가치있는 노동을 물질적으로 보상해줄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김난도 교수의 베스트셀러 에세이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됐다. 주부의 가사노동에 대한 경제적 가치를 인정해주고 전업주부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주부들에게도 급여통장이 있어야 한다는 김난도 교수의 생각을 현실화 시킨 상품이다.

국내 작가가 책에 집필한 아이디어가 실제 금융상품 출시로 이어진 사례는 드물다. KB국민은행은 김난도 교수가 ‘주부들만의 급여통장’을 제안한 취지를 살려, 주부에게 최적화된 서비스와 기존 직장인 급여통장의 장점을 융합해 통장을 개발했다.

가사노동에 대한 대가로 남편으로부터 동 상품으로 매월‘아내사랑이체’를 받거나 KB국민카드, 공과금 등의 결제실적이 있는 경우 전자금융 타행이체 수수료 및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특히 매월 ‘아내사랑이체’를 받고 이 통장의 평잔이 30만원 이상인 고객들에게는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수수료 및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까지 면제혜택을 확대해 제공한다.

또한 주부들이 여가생활을 즐기거나 자기 자신을 가꿀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통장의 가입자가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환전을 하는 경우 매매마진율의 50%를 할인해주고, 이마트몰(www.emart.com) 및 아모레퍼시픽몰(www.amorepacificmall.com)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2015년까지 매 분기마다 1매씩 제공한다.

이 외에도 매달 입출내역과 수수료내역을 정리해주는 가계부 기능을 제공해 주부고객들이 편리하게 은행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