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아고다, 예약 대행업체 맞나? 문제 생기면 소비자가 직접 발벗고 뛰어야
상태바
아고다, 예약 대행업체 맞나? 문제 생기면 소비자가 직접 발벗고 뛰어야
  • 탁지훈 기자 tghpopo@csnews.co.kr
  • 승인 2018.06.22 07:04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예약업체 아고다가 대행업체로서 수수료만 챙기고 역할을 다하지 않는다는  소비자의 지적이 나왔다. 예약 취소 및 환불 문의에 '불가'로만 대응하며 호텔 측과의 중재는 커녕 되레 입장을 번복토록 만들었다는 주장이다.

경기도 군포에 사는 장 모(남)씨는 지난달 26일 아고다에 있는 호텔을 알아보던 중 카드등록을 해야 방의 상태를 볼 수 있어 신용카드의 유효기간 및 정보를 등록했다. 그러나 등록을 하자마자 결제 및 예약까지 완료돼 버렸다고.

아고다 예약 현황 1.jpg
▲ 아고다를 통해 결제한 호텔 현황
당황한 장 씨는 예약한지 5분도 지나지 않아 취소했지만 환불이 되지 않았다. 고객센터로 문의하자 “환불불가 상품”이라는 짧은 답이 전부였다.

장 씨가 거세게 항의하자 “호텔 측으로 환불이 가능한지 확인하겠다”고 안내했다.

3일이 지난 29일 "호텔 측 거부로 환불이 안 된다"는 답변을 받은 장 씨는 직접 호텔로 이메일을 보내 본인의 상황을 전했다. 다음날 호텔 측으로부터 “아고다에서 취소 증명서를 보내준다면 전액 환불 가능하다”는 답을 받았다.

즉시 관련 내용을 아고다 고객센터로 알리고 처리를 요청했다. 그러나 며칠이 지나도록 시간만 끌던 아고다 측은 “호텔 측에서 환불을 거부하고 있어 환불해 줄 수 없다”는 똑같은 대답을 반복했다고.

장 씨는 다시 호텔로 이메일을 보냈고 “취소 수수료 없이는 환불을 해줄 수 없다”는 답을 받았다.

장 씨는 “분명히 메일로 아고다에서 취소 요청을 하면 수수료 없이 환불해 준다던 호텔이 갑자기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면서 “실수가 있던 건 인정하지만 아고다 측에서 무조건 환불이 안 된다고 말하는 건 대행업체로써 이렇게 일을 해도 되는지 의문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소비자가 직접 호텔과 협의해 아고다에 알려줘야 하는 시스템이 도무지 앞뒤가 안 맞는 것 같다”면서 “아고다를 이용할 바엔 혼자 호텔을 예약하는 게 속 편하겠다”고 꼬집었다.

이와 관련 아고다 관계자는 “ 장 씨의 환불요청 건은 결제한 신용카드로 환급 조치했다”면서 "예약 진행 중 문제가 발생해 고객센터로 환불을 요청한 소비자에 대해서는 아고다 기프트 카드 적립금 또는 소비자가 원할 경우 현금 환급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환불 불가'를 반복했던 고객센터의 대응에 대해서는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탁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ㅈㅇㄻ 2018-06-22 09:55:36
저도 이런상황인데 정말 아고다 두번다시 이용않해야 될꺼같네요

만우누나 2018-06-26 00:00:28
저도 아고다 를통해서 홍콩아이클럽
셩완호텔 예약해서3박4일다녀왔어요
예약은 분명히 트윈침대 시티뷰로
예약했는데 거기직원이 트윈침대는
풀이라없다고 더블침대룸으로 주기래
아고다에서 트윈으로예약했다고
이메일보여줬더니자기들은통보받은적이
없다고 더블침대룸 안할꺼면 나가라고
하더라고요 말도 잘 안통하고 어의가
없더군요ㅜ
그래서 그냥 더블룸으로 체크인했느데
시티뷰는개뿔,건물에가려져 하나도안보이고 암튼 최악이었어요
아고다는정말책임감이없어요
화가납니다

수박씨발라먹는다 2018-07-02 18:00:35
거짓부렁이ㅡㅡ
기존예약했다가 더 좋은곳으로 변경할려고 좋은 곳예약해놓고 기존꺼 취소하는데 뭐 안된다고 2개중에 하나는 특가라 안된다고 우기길래 하루도 안지났고 그런주의성 글귀 눈에 들오지도않게해놨는데 누구라도 그런식으로 돈날렸을 듯...가입은 자유고 탈퇴는 지들맘
클레임항의도 진상부려야 기프트콘으로 주고 결국은 즈들은 손해보는거 없이 고객 돈 더쓰게 만드는 셈. 전화연결은 졸라 어렵게 무조건 예약번호 입력해야 상담원연결되고
문제많은데 개선되진않고 어쩔수없이 이용하는 경우엔 졸라 신중해야함

아고라진짜 2018-07-06 10:30:29
전화 좀 받아라 아오 지금 예약하나 잘못되서 취소해야하는데 3일째 대기시간 합치면 30분은 되는거 같은데 전화 한번도 연결 안됌

아고다졸짜 2018-08-06 09:38:54
아고다.. 쓰벌.. 취소 했는데 취소내역 확인 안된다고 17만원 날림.. 씨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