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벌레 아파트' 논란 동탄 금강펜터리움, 원인은 가구?
상태바
'벌레 아파트' 논란 동탄 금강펜터리움, 원인은 가구?
  • 탁지훈 기자 tghpopo@csnews.co.kr
  • 승인 2018.06.26 13:07
  • 댓글 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주택(대표 김충재)이 지은 동탄 금강 펜터리움에서 혹파리떼가 출몰해 입주자들이 곤혹을 치루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벌레가 발생한 원인이 무엇인지 밝혀지지 않고 있다.

이로 인해 1200세대 전체를 전수조사하고 있고 현재는 200세대만 문제가 발생해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에 있다는 게 금강주택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금강주택 관계자는 “현재 원인 조사하고 있고 방역도 같이 진행하고 있다”면서 “또한 일부세대 입주민들과 가구교체 협의가 다 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정확히 가구상에 하자인지 환경재해 인지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면서 “언제 조사결과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원인이 가구 하자라면 하자보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장을 관리를 맡고 있는 한 관계자는 벌레 발생 원인은 '가구 하자' 문제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현장 관리소 관계자는 “세대에 들어가 있는 가구의 합판 자체에 알이 있어 발생한 것 같다”고 추정했다. 이어 “가구에 들어가는 합판과 일반 합판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다르다. 가구에 들어가는 합판은 여러 공정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벌레알이 들어간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5일 KBS '제보자들'에서는 경기 화성의아파트에 나타난 벌레로 인해 고통 받는 주민들의 사연을 공개했다.

입주민들은 싱크대 곳곳은 물론이고 식탁, 붙박이장 등에 벌레가 많아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라고 하소연했다. 벌레떼의 출몰은 입주 직후부터 시작돼 20여 가구 정도였던 피해 세대는 불과 3개월 만에 300세대까지 늘어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탁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베테랑 2018-06-26 14:48:49
기자님 . 글만쓴다고 기자입니까?
팩트를정확히쓰셔야죠
금강은 3개월동안 적극적인전수조사를 한적이없습니다.

금강펜테리웅4차 벌레아파트 2018-06-26 14:55:25
우리집 대발생세대인데요? 21세대안에 드는 집이라구요..
단 한번도 금강이든 금간이든 개미새끼한마리 온적 없습니다. 기자님...알고나 쓰세요~

입주민 2018-06-26 15:16:38
탁지훈 기자님
금강4차 거주하시나요?
제가 벌레 나온 첫집인데.. 저희집 빼놓고 전수조사를 했답니까?
사진자료에 제일 많이 들어간 집이 저희집이고 경인일보 1면에 뜬게 저희집인데...
뭔말도 안되는 소리를 기사로 띄워 허위사실 유포 하시나요?
당장 이 기사 허위였다고 정정 기사 띄우세요.. 어디서 입주민은 전혀 모르는 전수조사를 탁지훈기자님집에서 전수조사하셨나보죠? 당장 정정기사 띄우십시오!!!

너나살아 2018-06-26 14:35:06
기사 제대로 알아보고 쓰지죠? 허위사실유포로 신고 하기전에, 어디서 금강만 인터뷰해서 수작질인지 당신집에 벌레나와도 이런기사 쓸꺼에요?

2018-06-26 14:52:27
전수 조사라? 우리집도 피해세대 인데 우리집만 안온건가? 내가 알기론 금강 대표격으로 오신양반들이 주민들이 피해세대 같이 방문해보자 했는데도 두번이나 거절하고 그냥 간걸로 아는데 후라보니 십원짜리 같은 쉐리들아 정신좀 차리자 진짜 왔다면 느낌이 어떻든 쌍노무 쉐리들 거짓말에 시간끌기나 하고 있고 ... 금강건설 이미지 쇄신 하려면 대응 빨리 해라 법무팀장 실실쪼개며 말하는거 부터 고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