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 10인치 대화면의 3단 폴더블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공개…접었을 때 두께 12.9mm
상태바
삼성전자, 10인치 대화면의 3단 폴더블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공개…접었을 때 두께 12.9mm
  • 정은영 기자 jey@csnews.co.kr
  • 승인 2025.12.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3단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트라이폴드'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삼성전자가 지난 2019년에 선보인 '갤럭시 폴드'부터 축적해 온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역량과 제조기술을 집약한 제품이다.

'제품을 완전히 펼치면 253mm(10형) 대화면을, 접었을 때는 ‘갤럭시 Z 폴드7’과 동일한 164.8mm(6.5형) 바 타입 화면을 사용할 수 있어 상황에 맞게 화면 형태를 전환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메인 디스플레이 보호에 최적화된 방식인 화면 양쪽을 모두 안으로 접는 '인폴딩' 구조로 설계됐다.

핸드폰을 접는 과정에서 이상이 감지되면 사용자에게 화면 알림과 진동으로 알려주는 자동 알람 기능도 탑재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접었을 때 12.9mm, 펼쳤을 때 가장 얇은 쪽의 두께가 3.9mm 로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슬림하다.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동되며 2억 화소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전문가급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또 역대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중 가장 큰 56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고 균형 잡힌 전력 공급을 위해 3개의 각 패널에 3셀 배터리가 각각 배치됐다. 최대 45W 초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트라이폴딩 구조에 최적화된 '아머 플렉스힌지'를 탑재하고 얇고 내구성이 뛰어난 티타늄 소재 힌지를 적용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의 양측 힌지는 좌우 대칭 형태의 '듀얼 레일' 구조로 설계돼 디스플레이를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접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제품 생산시 '갤럭시 Z 트라이폴드'의 본체와 디스플레이 접착전에 부품에 이상이 없는지 'CT 단층 촬영 검사'를 하고 균일한 표면 품질 확보를 위해 '레이저 스캔'을 하는 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품질 검수 과정도 추가했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대화면을 통해 높은 생산성뿐만 아니라 모바일 AI 시대에 최적화된 다양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멀티 윈도우 기능을 활용해 최대 3개의 앱을 나란히 실행할 수 있으며 앱 크기를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우측 디스플레이 하단에 있는 '태스크바'를 통해 최근 사용한 앱을 빠르게 실행함으로써 한 번의 터치만으로 최근 사용했던 앱을 다시 실행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트라이폴드'에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태블릿 버전의 '삼성 덱스'를 지원한다.

삼성 덱스는 기기를 외부 디스플레이나 마우스, 키보드 등과 연결해 휴대용 워크스테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빠른 설정 화면에서 '삼성 덱스'를 선택한 후 별도 디스플레이와 연결 없이 PC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최대 4개까지 나만의 가상 작업 공간을 생성할 수 있고 각 작업공간에서 최대 5개 앱을 동시 실행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듀얼 스크린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외부 모니터와 무선으로 연결해 생산성이 극대화된 업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12일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이후 중국, 대만,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포함한 전국 20개 매장에서 판매하며 출시에 앞서 9일부터 전국 20개 매장에 제품 체험공간을 마련한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16GB 메모리, 512GB 스토리지에 '크래프티드 블랙' 색상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359만 400원이다.

삼성전자는 제품 구매 및 개통 완료 고객에게 ▲'구글 AI 프로' 6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프리미엄 혜택으로 디스플레이 파손 수리비 50% 할인을 1회 지원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새로운 폼팩터 분야에서 쌓아온 삼성전자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생산성과 휴대성의 균형을 실현한 제품"이라며 "업무∙창의성∙연결성 등 모바일 전반의 경험을 한층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